2017년 제4회 <비전 디자이너> 여름 캠프

캠프
캠프 소개일정

<비전 디자이너 여름 캠프>는 취약 계층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해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미래엔과 월드비전이 공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17년 4회째를 맞는 비전 디자이너 캠프는 지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 동안 대전청소년수련마을에서 진행하였는데요,
전문 멘토의 특강을 비롯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활동 구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500여명의 청소년 비전 디자이너가 탄생되었습니다.

월드비전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억 명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국제구호개발 NGO로, 미래엔은 월드비전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 캠프 스케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 하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국 9개 사회복지기관에서 선발된 학생 100명이 참여했습니다.
참가생들은 3단계에 걸쳐 진행된 ‘나를 찾아가는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캠프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세종시에 위치한 ‘미래엔 도서 공장’과 ‘미래엔 교과서 박물관’을 견학하며 교과서 및 참고서의 제작과정과 역사를 한눈에 살펴보고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미래엔 임직원들도 캠프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학생들에게 교육업계 전문가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대해 고민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워보면서 꿈에 한 발 더 다가 간 느낌이 들어 매우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캠프
월드비전 바로가기
가기 2015년